본문 바로가기
회사원의 현실세계

All boot options are tried. 윈도우 부팅오류 메시지를 해결하는 방법.

by KATE613 2020.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트입니다.

오늘은 제가 지난 일주일동안 바보처럼 했던 실수를 또 누군가 반복하고 있을 것을 우려해 올리는 게시글임을 알립니다. 저는 지난 주말 여느 평소처럼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고 있던 도중 컴퓨터가 갑자기 꺼졌다가 켜지면서 아래 메세지의 도스화면이 떳습니다.

“All boot options are tried. Press <F4> Key to recover with factory image using Recovery or any other Keys for next boot loop iteration.”

 

 

SSD하드 오류 메세지 화면


그런데 도대체가 <F4> Key 키를 누르라면서 눌러도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는 몇 번 강제 종료 후 재부팅을 했더니 백업과 초기화 선택하는 창으로 넘어갔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백업도 했고 재부팅도 했습니다. 문제는 아무리 껏다 켜도 이 재부팅이 해결이 되지 않았어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에서 윈도우 화면으로 전환이 되지 않고, ‘잠시만기다려 달라더니 일주일을 기다렸어도 잠시만 기다려 달라더군요.


결국 반차를 내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들렸습니다. 미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방문할 센터점의 예약 가능한 시간을 확인하고 접수해두면 기다리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SSD 제품을 교체했습니다. 재밌는건 기사님께서 노트북에서 SSD를 제거한 이후 전원을 켰을 때도 같은 메시지가 떳습니다.


“All boot options are tried. Press <F4> Key to recover with factory image using Recovery or any other Keys for next boot loop iteration.”


그래서 SSD구입 및 기술료까지 총 122,000원이 들었습니다.

저도 사실 메시지를 처음보고 많이 검색을 해봤었는데요. 이걸 혼자서 고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서비스센터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비용적인 부분이 추가되지만, SSD카드를 떼고 다시 붙이고 다시 필수프로그램을 다 설치하는 과정도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전에 사용하던 SSD 에 꼭 필요한 자료라도 있는 경우 다시 이전 SSD 하드에 접근해야 하는데 그것도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서비스센터로 가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그리고 하드는 다양한 이유로 고장이 나는데 그중 하나가 충격이라고 하더라구요. 살살 다뤄야하겠구나 싶었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저처럼 괜히 시간낭비하지 마시고 빠른 시일이내 문제를 해결하셨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