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원의 리뷰/경험

광주 건강검진은? KMI한국의학연구소 광주 후기! (예약방법O, 주차O)

by KATE613 2020.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트입니다.

오늘은 생활밀착형 리뷰입니다. 바로 건강검진 리뷰인데요. 아무 종합병원 가면 되는 걸 싶지만 벌써 3년째 이곳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선택을 결정하는 것은 디테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곳만 선택하게 되는 디테일, 그건 다른 이유 없이 전문적인 시스템에서 신속하게 필요한 검진만 하고 올 수 있고 예약과정도 간편하다는 것이 이유입니다. 이젠 계속되는 건강검진도 귀찮은 걸 보니 저도 적은 나이는 아닌가 봅니다. 평소 관리를 잘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회사에서 하라니 그런 건 또 부지런히 합니다. 날짜는 지나가고 더 붐비면 저만 힘들기에 그 전에 다녀왔습니다.

 

 

 

1. 예약.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전국에 있지만, 저는 광주검진센터를 이용했습니다.

우선 예약이 간편합니다. 건강검진을 주로 하는 곳이기 때문에 사이트 들어가면 바로 첫 화면에 예약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인지 기업인지를 선택 후 간단한 본인확인을 하면 원하는 날짜 선택하면 예약이 끝납니다. 이후에 문진표도 먼저 작성해 출력해가면 더 신속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주차

주차는 총 세 곳으로 안내문자가 옵니다. 하지만 제가 권하고 싶은 방법은 좀 일찍 일어나시는 방법입니다. 저는 아침에 6시 반에 일어나서 거의 7시 개시시간 맞춰 가면 몇 자리는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KMI 한국의학연구소가 있는 타임스타워 건물 지하에 주차했습니다.

다른 이용자의 후기도 확인해보니 그분들은 너무 혼잡해 힘드셨는지 그냥 유료주차타워인 영효주차장으로 가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어차피 아침 굶고 가는 거 조금 일찍 일어나면 간편하게 해결됩니다. 하루 일찍 일어나세요.! 그럼 자리 있습니다.

 

3.추천하는 이유.

우선 예약 편하고 주차하기 좋고 검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점이면 거의 이유가 다 나왔지만, 다른 이유를 굳이 찾자면 빠른 피드백입니다. 검진 전날 유의사항과 함께 반드시 신분증 지참할 것을 체크하는 등 기타 안내사항이 지속적으로 옵니다. 심지어 혼잡이 예상되는 시간까지 안내가 오기 때문에 길어지는 시간으로 지칠 이유가 없고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검진 후에도 검진 후 유의사항이 오는 등 체계적이라는 느낌을 더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시경이나 기타 추가검진 받으시는 부분도 원활히 처리가 되는 듯 했습니다.

저는 내시경을 하지 않아 차를 가져갔지만, 내시경을 하는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항상 건강검진을 가면 내가 몇 번째인지 앞에 얼마나 더 많은 사람이 있는지 어디까지 진행이 되었는지 내 이름을 부를 때까지 한정 없이 기다리는 점이 가장 힘들었는데요. 그런 부분이 많이 해소가 됩니다. 아직 건강검진을 받지 않으셨거나 가야하는데 갈 곳을 못 찾고 있으시다면 한번 이용해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여기까지 케이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