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원의 리뷰/경험

[여자혼자해외여행] 즐거운 블라디보스톡 여행을 위한 10가지 팁 tip!

by KATE613 2020.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트입니다.

앞선 여행 포스팅과 관련 혹시 블라디보스톡 여행을 추후 계획중이시라면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부디 짧은 경험이지만 여러분의 계획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공항철도가 가장 저렴합니다.

 

- 숙소에서 무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이상 공항철도가 도심까지 들어가는데에 가장 저렴합니다. 깨끗하구요. 타고 내리는 건 걱정 마세요. 제 블로그 DAY1 포스팅에도 전광판 보는 법을 적어두었고 혹시 확인을 못했어도 괜찮습니다. 여러분처럼 한국 여행자들이 많아요. 따라서 티켓을 끊고 따라서 타고 내리시면 됩니다. 블라디보스톡은 작아서 여행자가 공항철도를 타고 특별히 다른 곳에서 내리는 일은 잘 없더라구요. 교통비를 아끼시고 맛있는거 사드세요.

 

2. 택시 (아... 택시..)

 

- 택시는 정말 할 말이 많습니다. 여행가기 전부터 양아치 같은 택시기사들의 악명을 익히 들었는데요. 타고 싶지 않더라도 여행 시 택시 탈 일은 생깁니다. 일단 아무택시나 타지 마세요.  말이 안통하기도 하고 일단 시비가 붙으면 여행하기도 전에 기분을 잡쳐요. 그러니 공항에서 내려서 흥정하는 택시를 제발제발! 잡아타지 마세요.! (NOPE!) 아무 일 없이 목적지까지 잘 가셨다면 그래도 되는게 아니라 운이 좋았던거에요. 낯선 곳에서는 조심해서 나쁠게 없어요. 즐겁자고 간 여행에서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 앱을 이용해서 택시를 타세요.!  조금만 찾아보면 많아요. (막심,얀덱스, gett 등등) 이용법은 앱을 깔고 카카오택시 같은 어플 사용하는 것과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말 쉬워요. 이 방법도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불이익을 당했을 시 적어도 해당하는 택시어플 회사로 항의할 수 있습니다.

기사님 얼굴과 택시번호를 확인하고 타세요. 여러분이 어플로 호출한 택시가 자동차번호판 숫자가 맞는지 기사님 얼굴이 맞는지는 확인하고 타세요. 그리고 이상하면 타기 전에 왜 등록된 사람이 왜 아니냐고 정도는 물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식당에서 마린스키 극장은 택시 말고는 방법이 없어서 택시를 탔는데 황당한 일이 직접 경험했습니다. 분명 택시를 호출했는데 택시가 안와요.

그런데 제 주변에 위치가 뜨고 아무리 봐도 그 택시 번호판이 없어서 두리번거리다가 제가 부른 택시회사 택시가 보여 갔더니 타라더군요. 다른 차를 가지고 나온 거에요. 기사님 얼굴도 다른사람이었습니다. '친구가 오늘 일이 있어서 어쩌고 저쩌고~~~ ' 떠드셨는데 기억도 안납니다. 심지어 기다리고 있을때 미터기 돈 금액도 다 받아갔습니다. 천원 이하여서 그냥 넘어갔는데 역시 찝찝하고 짜증이 났었죠. 안타깝지만 이게 현실입니다. 가능하면 모든 거리가 가까운 편이니 걷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상점이 일찍 닫고 10시 이후에는 주류판매가 금지됩니다.

 

4. 생수를 다 사드셔야 합니다. 탄산수와 생수가 헷갈릴 땐 HE 로 시작하는 물을 고르세요.

 

5. 팁문화가 있지만 자유롭게 내시면 됩니다. 

 

6. 영어를 찾기가 정말 힘듭니다.! 웬만한 건 다 러시아어만 있어요. (물도 WATER라고 잘 안써있습니다.)

-한국에 있을때 꼭 사고싶은 물건이 있었다면 사진을 캡쳐하거나 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게에서 똑같은 걸 찾는게 빠를 수도 있어요. 그렇지 않으면 뭘 하나 살때마다 집어가서 점원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7. 유심은 한국에서 사도 현지에서 사도 상관없지만 현지가 쌉니다.

 

8. 환전은 ATM 인출기에서 하세요. 제일 편하고 얼마 차이 안납니다.

 

9. 갑자기 말거는 사람, 사진을 찍어주겠다면 나대는 사람, 비둘기 소지자는 피하세요.

 

10. 겨울이 아니라면 엄청 춥거나 하지 않아요. 러시아는 추울 것 같다는 막연한 인상이 있는데 겨울 아니면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저는 9월에 갔는데 한국과 비슷했어요. 

 

 

이상 10가지 소소한 팁을 드려보았습니다. 부디 잘 준비하셔서 추억 많이 만드시고 즐거운 기억만 가지고 여행을 마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